본문 바로가기
나의 보도자료

[스크랩] 임실 관촌 소원 김여화님 등 전북문학상 4개 부문 수상자 선정, 전북문인협회, 시상식 19일

by 운경소원 2014. 12. 10.

 

 

 

 

전북문학상 4개 부문 수상자 선정, 전북문인협회, 시상식 19일

2014.12.08  21:54:56 전북일보 

 


 
 

제26회 전북문학상에 시 이목윤, 수필 김여화, 평론 전정구, 신인상 신이봉 작가가 선정됐다.

 

전북문인협회(회장 정군수)는 지난 5일 오하근 평론가, 김학 수필가, 허호석 아동문학가, 소재호·조미애 시인 등을 심사위원으로 4개 부문의 수상자를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수상자들은 각각 상패와 창작지원금 200만 원을 받는다.

 

전북문학상은 지난 1989년에 시작해 매년 높은 문학 창작력과 사려 깊은 화합정신으로 전북문단의 발전에 공이 있는 문인에게 주는 상이다.

 

선정 기준은 생산된 작품이 문학성을 지니는 한편 문인으로서 품위를 갖춘 작가여야 한다.

 

특히 등단 이후 15년이 지나야 받을 수 있다.

 

신인상 수상자인 신이봉 시인은 <전북문단> 74호에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시집 <씨앗>과 수필집 <내가 밟았던 땅> 등 5권의 책을 펴낸 활동을 인정받았다.

 

전북문학상은 올해 수상자 3명을 합해 모두 67명의 수상자가 탄생했다.

 

정군수 회장은 “창작에 더욱 정진하도록 격려하며, 한국문학의 찬란한 지평을 열어가기를 바라는 기원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올 전북문학상 시상식은 오는 19일 오후 4시30분 전주시 완산구청 8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전북문학상에 김여화 수필가 선정 
 

2014년 12월 09일(화) 21:30 [임실뉴스] 

 
전북문인협회(회장 정군수)가 주최하는 ‘제26회 전북문학상’ 수상자에 이목윤(시인), 김여화(수필가), 전정구(평론가)가 선정됐다.

 

지난 1989년 시작된 전북문학상은 전북 문단발전에 큰 빛을 보태는 문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지난 5일 전북문인협회 사무실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심사에서는 심사위원으로 오하근(평론가)과 김학(수필가), 허호석(아동문학가), 소재호(시인), 조미애(시인)가 심사를 맡았다.

 

올해는 작품의 문학성과 문인으로서의 품위, 등단 경력 15년 이상을 기준으로 작가를 선정해 시, 수필, 평론 등 분야별 세 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인상 수상자는 전북문단 제74호 신인상으로 등단해 시집 ‘씨앗’과 수필집 ‘내가 밟았던 땅’을 포함한 5권의 저서를 펴낸 시인 신이봉이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오후 4시30분 전주시 완산구청 8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문학상 수상자에게는 창작지원금 200만 원이 전달된다.

 

김여화 수필가는 정읍 태인출생으로 지난 1992~3년 ⟪농민문학⟫⟪문예사조⟫ 등단했다.

 

그동안 임실문학상과 전북수필문학상, 평생학습개인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에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고, 한국문협, 지리산섬진강권문학연대 , 편지마을회원, 수필집 그림이 있는 임실이야기 외 5권을 출간했다. 

 

 

전북문학상에 이목윤-김여화-전정구 씨, 신인상 수상자에 시인 신이봉 씨 
 

 2014년 12월 09일 (화)  새전북신문 

 

전북문인협회(회장 정군수)가 주최하는 ‘제26회 전북문학상’ 수상자로 이목윤 시인, 김여화 수필가, 전정구 문학평론가가 각각 선정됐다. 이와 함께 신인상 수상자는 신이봉 시인으로 결정됐다.

 

전북문인협회는 최근 협회 사무실에서 오하근 문학평론가, 김학 수필가, 허호석 아동문학가, 소재호 시인, 조미애 시인 등이 심사, 이같이 선정했다.

 

이목윤 시인, 김여화 수필가, 전정구 문학평론가가 선정, 이들 수상자는 상패와 창작지원금 200만 원을 각각 받는다.

 

또, 신인상 수상자는 2008년부터 전북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씨앗’ 등 5권의 저서를 펴낸 시인 신이봉씨에게 돌아갔다.

 

전북문학상은 1989년에 시작, 올해로 제26회를 맞아 이들 세 명을 합하면 67명의 수상자가 탄생하게 됐다. 전북문학상은 매년 드높은 문학 창작력과 사려 깊은 화합정신으로 전북 문단의 발전에 큰 빛을 보태는 문인에게 주는 상이다.

 

선정 기준은 생산된 작품이 문학성을 갖추어야 하며, 문인으로서의 품위를 갖추어야 하고, 문인으로서의 제반 경력이 높아야 하며, 등단 후 15년이 지나야 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오후 4시 30분 전주시 완산구청 8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목윤, 김여화, 전정구…전북문학상 수상


2014.12.08   전북도민일보

 

 

출처 : ♣ 임실사람들이야기 ♣
글쓴이 : 제우스 원글보기
메모 :